화제의 그 시리즈…삼성증권 'ETF 찍먹 시즌3' 공개

입력 2024-03-28 14:56   수정 2024-03-28 14:56

삼성증권이 공식 유튜브 채널 '삼성증권 POP'의 대표 콘텐츠 중 하나인 'ETF 찍먹'의 세 번째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ETF 찍먹 시즌3'는 지난해 삼성증권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ETF 찍먹 시리즈의 세 번째 시리즈다. 실제 국내 주요 운용사들의 ETF 전문가를 초청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고 그 답을 투자자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다.

지난달부터 총 11편이 공개된 'ETF 찍먹 시즌3'는 이전 시리즈와 같이 국내 대표 운용사들의 본부장급 인력들이 한 데 모여 올해 유망 투자 테마 등 ETF 투자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마지막 콘텐츠가 게시된 지난 19일 이후 27일까지 총 37만회의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회사가 올 1월부터 3월 14일까지 삼성증권을 통해 ETF를 매매한 고객의 연령대별를 분석한 결과, 40대 고객의 경우 지난해 올해 1600억원이 넘게 순매수하며 ETF 투자를 가장 많이 늘린 것으로 나타났다. 다음으로는 20대 고객이 올 들어 400억원 넘게 순매수를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최근 ETF 상품은 어느 때보다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런 ETF 투자 수요에 발맞춰 삼성증권은 ETF 관련 투자정보를 손쉽게 전달하는 'ETF 찍먹 시즌3' 콘텐츠를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ETF 찍먹 시즌3'에 출연한 운용사 전문가들은 전반적으로 AI 테마의 성장 모멘텀을 주목하라고 입을 모았다.

김도형 삼성운용 본부장은 2024년 유망 투자아이디어로 청룡의 해를 맞아 'D.R.A.G.O.N'을 제시했다. 월분배금 지급 ETF(D·Dividend), 선진국 및 국내 리츠 ETF(R·REITs), AI 반도체 특화기술과 로봇산업 성장 관련 ETF(A·AI&Robotics), 안전마진 확보를 위한 단기금리 및 만기상환 ETF(G·Guaranteed Income),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미국 기술주·중소형 ETF(O·Outlier), 공급망 재편으로 부상하는 인도와 탈중국 반도체 관련 ETF(N·Next China)에 투자할 것을 조언했다.

다음으로 서범진 삼성액티브운용 담당은 올해 본격적으로 성장할 AI 서비스 기업을 선별 투자할 수 있는 액티브 ETF와 비만·치매 치료제 등 바이오·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모멘텀을 누릴 수 있는 액티브 ETF를 추천했다. 다만 미국 대선 결과와 지정학적 위험의 지속여부, 금리인하 시점의 불확실성 등을 올해 투자자들이 유의해 지켜볼 위험변수로 꼽기도 했다.

이외에도 고태훈 에셋플러스운용 본부장은 "역사적 저평가 수준에 도달한 중국의 일등기업이 재정립하는 것을 놓치면 안된다"고, 조상준 타임폴리오운용 부장은 "VR·AR 서비스 확대 및 우주관련 산업의 성장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정성인 키움투자자산운용 부장은 "발빠른 단기 투자와 긴 호흡의 안정자산 비중을 적절히 조절하라"고, 김현빈 NH아문디운용 본부장은 "안정적인 자산으로서 채권과 금(금채굴기업) 등에 투자하라"고 조언했다.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